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및 일상/Project

한민족얼굴대백과사전

- 프로젝트명 : 한민족얼굴대백과사전

 

- 프로젝트 주제 : 사진의 얼굴을 인식해 닮은 꼴 연예인을 보여주는 서비스

 

- 팀명 : 이클(Ecle)

 

- 팀원 : 총 6명(Server, Web)

 

- 역할 : 전체 페이지 프론트엔드(메인 페이지, 소개 페이지, 결과 페이지, 팀페이지 Etc...)

 

- 지원하는 플랫폼 : Web

 

- 개발기간 : 2018.08.18. ~ 2018.12.20.

 

- 개발언어 : JavaScript, HTML, CSS, Ajax, JQuery

 

- Tool : Slack, Brackets, Visual Studio Code, Dropbox

 

- 개발목표(동기)

  1. 개발목표 : 사진을 인식해 닮은 연예인을 보여줌과 동시에 닮은 꼴 퍼센트를 보여준다.
  2. 개발동기 : 웹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었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를 선택했다.

- 개발원리

개발 원리

 

- 개발기능

  1. 사진을 인식해 닮은 연예인을 보여줌과 동시에 닮은 꼴 퍼센트를 보여준다.
  2. 닮은 연예인을 퍼센트가 높은 순으로 나열한다.
  3.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웹캠을 사용해 촬영 가능하다.
  4. 여러명이 인식되면 사진에 인식되는 모든 사람의 닮은 연예인이 출력된다.

- 사진 첨부

메인 페이지
사진 첨부 페이지
결과 페이지

 

- 프로젝트 결과 및 시사점

  1. 다른 얼굴인식 사이트와는 다르게 닮은 연예인을 다수 출력해주고 닮은 퍼센트가 높은 순으로 출력해주기 때문에 더 자세하게 알 수 있다.
  2. 다른 얼굴인식 사이트는 자신이 찍었던 사진을 올려서만 얼굴인식을 할 수 있지만, 한민족얼굴대백과사전은 웹캠을 통해 사진을 찍어서 사진첨부를 할 수 있다.
  3. 원래는 SNS(페이스북, 네이버) 로그인을 연동하여 자신의 SNS에 게시글을 올릴 수 있게 만들고 싶었지만, SNS 연동을 구현하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없고, 구현하기에 실력이 부족하여 못했다.
  4. 만약 SNS를 연동한다면 실제로 서비스 할 수 있을 것 같다.
  5. 코드의 리팩토링을 통해 최적화를 하여 API를 불러오는 속도를 최소화해야하는 문제점이 있다.

-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낀점

한민족얼굴대백과사전은 대구소프트웨어고등학교에 재학하면서 처음으로 진행한 프로젝트였습니다. 그래서 저에게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가지는데 충분하고 값진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HTML과 CSS를 사용하여 일상에서 보기만 했던 웹을 실제로 제작하여 보면서 프로그래밍에 더 큰 흥미를 가졌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저는 HTML과 CSS의 기본 지식과 실제 코딩 능력을 얻었습니다. 그리고 실무에서 사용하는 Slack을 이용하여 실제 회사에서와 같은 업무 환경을 만들어 협력 활동을 하여 굉장히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잡학다식 및 일상 > Projec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스크 올림이  (0) 2019.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