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다식 및 일상/일상

2020 정보처리기능사 2회 실기 합격 후기 및 팁

안녕하세요😀 황대성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2020 정보처리기능사 2회 실기 합격 후기 및 팁들을 얘기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 글이 정보처리기능사 실기를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후기

 

합격했어요!

저는 2020년 6월 14일날 달서공업고등학교에서 정보처리 기능사 2회 실기 시험을 쳤습니다.

 

가채점을 했을 때 합격점수보다 낮게 나와서 계속 걱정하고 있었는데, 다행히도 합격을 받아서 좋았습니다.

정보처리기능사 실기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2020 시나공 기본서 정보처리 기능사 실기 책을 보고 공부했습니다.

 

시나공 책

저는 이 책에서 단원 별 A단계만 주로 공부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시험을 쳐보니 A가 많이 나오는 것이 아닌 A, B, C 파트가 모두 균등하게 나왔습니다. 

A파트만 보는 것보다는 A, B, C파트 모두 한 번씩 정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어느 단원이 많이 나온다기 보다는 다양하게 분포되어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중요하게 볼 단원이라면 어플리케이션 테스팅 혹은 코드(순서도) 정도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모든 부분 이론을 자세하게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시험의 난이도는 소프트웨어를 전공하시거나, 관력 학과를 나오셨다면 문제 없이 풀 수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비전공자이시거나, 관련 학과를 나오지 않으셨다면 책의 내용을 꼼꼼하게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시나공 책을 다 정독하지 못해서 유튜브 PATH님의 영상을 보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1WwPrY1ghFKYTwXwJcFzxg

 

PATH

자격증의 모든것

www.youtube.com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PATH님의 영상 중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예상 문제 1, 2, 3회 문제를 다 풀고 갔습니다.

해당 영상으로 들어가면 예상 문제를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저는 문제를 다운로드하여서 계속 보면서 갔습니다.

PDF에 예상 문제랑 풀이, 주요 이론이 모두 적혀있어서 저는 굉장히 많이 추천드립니다😀


 

  • 문제는 컴퓨터가 아닌 손으로 풉니다. 그러니까 볼펜을 챙겨가세요!
  • 코로나로 인해 시험장에 들어가기전에 열을 체크합니다. 37.5가 넘으면 시험장에 출입을 금하니 열체크를 잘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 시나공을 기준으로 A만 보지 마시고, A, B, C를 골고루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 본관 밖에서 자신의 호실을 알고, 지정 호실 앞에 개인의 지정 좌석이 있습니다.
  • 유튜브 PATH님의 영상을 적극 추천합니다.

앞으로 정보처리기능사 실기 시험을 치실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힘내서 공부하시고, 노력한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테니 포기하지 마시고 끝까지 공부하세요!

 

혹시나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바로바로 답변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